언론 보도2015. 9. 7. 15:41

일곱빛깔 선율…絃의 세계가 열린다

시민회관 두번째 명연주 시리즈 
그래미상 후보 올랐던 팀 페인 등 
4개국 대표 바이올리니스트 
시대별 음악가 특별 편곡해 선봬
백주영
김다미
댄 주
정하나











권혁주
마리나 시쉬
“오직” 바이올린의, 바이올린을 위한, 바이올린의 모든 것을 만나는 연주회가 열린다. 대구시민회관이 세계 최정상, 최고의 음악만 선사하는 2015년 대구시민회관 기획공연 명연주시리즈 그 두 번째 공연으로 ‘7인의 바이올리니스트’ 무대를 갖는 것. 공연은 4일 오후 7시 3분 대구시민회관 그랜드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7인의 바이올리니스트’는 지난해 첫 선을 보였다. 프로그램 뿐 아니라 세계 최정상 바이올리니스트들의 참여로 쉽게 접할 수 없는 색다른 무대로 ‘화려하고 다채로운 연주, 한국을 대표하는 실내악 콘서트’라는 평을 받기도 했다. 

팀 페인
1년 만에 다시 찾는 이날 무대는 한자리에서 만나기 힘든 한·중·미·불 최고 7인의 바이올리니스트가 들려주는 각 시대를 대표하는 음악가 시리즈로 만난다. 참여 연주자는 군더더기 없는 완벽한 연주로 평가받는 바이올리니스트 백주영을 비롯 영화 ‘블랙스완’ OST에 참여해 그래미상 후보에 오르며 세계의 관심을 받은 미국의 팀 페인, 독일 트로싱엔 음악대 교수 마리나 시쉬, ‘인간적인 감동을 주는 소리와 아름다운 톤의 조합을 내는 아티스트’로 평가 받는 중국 대표 댄 주,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 아티스트 3인방인 권혁주, 김다미, 정하나 등 7인이다.

올해는 ‘The Rhythm’이라는 주제로 고전부터 현대 음악의 중심이 되는 작곡가들의 대표곡을 일곱 대의 바이올린만을 위한 특별 편곡을 해 국내에서 초연한다. 1부에서는 4명의 솔리스트 연주로 바흐의 ‘G선상의 아리아’로 시작해 모차르트의 ‘반짝 반짝 작은 별 주제에 의한 12개의 변주곡’과 베토벤의 ‘대푸가’가 공연의 서막을 장식한다. 이어 2부에서는 일명 ‘탱고의 전설’로 통하는 피아졸라의 대표곡들로 7인의 바이올리니스트의 화려하고 장엄한 무대가 펼쳐지며 마지막으로 비틀즈의 ‘Hey Jude’, ’Let it Be’ 등 전 세대를 통틀어 큰 사랑을 받은 잊을 수 없는 명곡들로 채워진다.

대구시민회관 이형근 관장은 “문화적 흐름의 중심이 되고 있는 대구시민회관은 흥행성에만 치우치지 않고 예술성을 겸비한 다채로운 공연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1만5천~5만원. 1544-1555053)250-1400 

황인옥기자


Posted by 스톰프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