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보도2015. 9. 7. 15:35

[출처] http://www.yeongnam.com/mnews/newsview.do?mode=newsView&newskey=20150831.010230837500001


4개국 대표 7인의 바이올리니스트 ‘환상 호흡’…대구시민회관 명연주시리즈 두 번째

그래미상 후보에 올랐던 팀 페인 등 고전·현대음악 편곡해 초연으로 선봬

대구시민회관 ‘명연주시리즈’ 두 번째 공연에 참여하는 7인의 바이올리니스트 백주영, 권혁주, 김다미, 정하나(왼쪽부터).
팀 페인, 마리나 시쉬, 댄 주(왼쪽부터).

2015년 대구시민회관 기획공연 ‘명연주시리즈’ 두 번째 공연 ‘7인의 바이올리니스트’가 9월4일 오후 7시30분 대구시민회관 그랜드콘서트홀에서 열린다. 한국의 대표적 바이올리니스트 백주영을 비롯해 한국과 프랑스, 미국, 중국을 대표하는 7명의 바이올리니스트가 펼치는 무대다.

군더더기 없는 완벽한 연주로 다양한 무대에서 대중과 가까이 소통하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백주영, 영화 ‘블랙스완’ OST에 참여해 그래미상 후보에 오르며 세계의 관심을 받은 미국의 팀 페인, 독일 트로싱엔 음악대학교 교수 마리나 시쉬, ‘인간적인 감동을 주는 소리와 아름다운 톤의 조합을 내는 아티스트’로 평가 받는 중국 대표 댄 주, 그리고 한국을 대표하는 영 아티스트 3인방인 권혁주·김다미·정하나가 그 주인공이다.

이날 무대는 ‘더 리듬(The Rhythm)’이라는 주제로 고전음악부터 현대음악까지의 대표곡들을 일곱 대의 바이올린만을 위해 특별히 편곡, 초연으로 선보인다.

전반부에서는 4명의 솔리스트가 연주하는 바흐의 ‘G선상의 아리아’와 모차르트의 ‘반짝 반짝 작은 별 주제에 의한 12개의 변주곡’, 베토벤의 ‘대푸가’를 선보인다. 이어 후반부에서는 ‘탱고의 전설’로 통하는 피아졸라의 대표곡들로 7인의 바이올리니스트가 화려한 선율의 무대를 펼친다. 마지막은 비틀스의 ‘헤이 주드(Hey Jude)’ ‘렛잇비(Let it Be)’ 등 전 세대를 통틀어 큰 사랑을 받은 명곡들을 들려준다.

현악기 중 가장 화려하고 다양한 테크닉과 기교를 자랑하는 바이올린 7대가 보여줄 환상적인 호흡이 기대되는 무대다. 입장료는 1만5천~5만원. (053)250-1400 

김봉규기자 bgkim@yeongnam.com

[Copyrights ⓒ 영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Posted by 스톰프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