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시 인사드리는 [빵, 어디서 먹을래?] 특집,

 특파원 SORAPOVA 입니다.

 

1편은 제가 최근에 맛본 맛있는 빵집(특히 발효빵들 위주로) 들을 소개했는데요

빵 특집 2편을 기획하며 어떤곳을 알려드릴까 고민하다가

'샌드위치' 특집을 해볼까 합니다.

 

 

우선 [빵태프일기]1탄 안 보신 분들을 위해 링크 입니다:D

http://stompmusic.tistory.com/969

 

어디까지나 추천 빵집은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안 가본 곳도 많아서 가본 곳 중에서의 좋은 공간들을 공유할게요.

글 보시고 "여기도 좋아요!" 하는 곳들은 댓글로 추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탄에서 추천해주신 폴앤폴리나도 곡 방문해볼 예정입니다!)

 

 

 

 

 

1. JeNNy's cAfe(제니스 카페)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17-49

 

이 곳은 2002년부터 저의 사랑방이었던 공간입니다.원래 홍대 정문쪽에 위치하고 있다가 몇번의 이사를 거듭하고 이제는 연희동에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제니스는 직접 구운 치아바타를 이용해 샌드위치를 만드는데요, 저는 기본기가 충실한 '마르게리따'와 쫄깃하고 구수한 버섯이 들어간 '풍기'를 좋아합니다. 얼마 전에는 '고등어 샌드위치'를 한정 상품으로 팔기도 했어요. 이곳은 제니스 브래드라는 빵집도 겸하고 있어서 맛있는 빵을 많이 만날 수 있답니다!  런치에는 합리적인 가격에 스프와 샌드위치, 음료를 함께 제공하니 샌드위치를 드실 분들은 런치시간을 이용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2. Rye Post (라이포스트)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164-1

 

라이포스트는 이태원에서 한남동으로 내려오는 골목길 쪽에 위치하고있는 샌드위치 전문점 입니다. 이곳에서 제가 좋아하는 샌드위치는 '반미'라고 하는 베트남식 바게트 샌드위치 입니다. (월남빵이라고도 불러요!)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한 바게트 사이에 절인야채와 고수를 담뿍 넣어 만든 샌드위치 인데요, 청키하고 상큼한 식감이 끝내줍니다. 또 이집의 필리치즈 스테이크도 정말 맛있는데요. 요 아이는 꼭 맥주와 함께 먹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3. Tamarind(타마린드)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5길 12

 

저는 고수가 담뿍~들어간 '반미'를 참 좋아하는데요, 이집은 빵을 전문으로 하는 집은 아니지만 반미가 정말 맛있어서 추천하는 집입니다. 하드롤처럼 겉이 파스스~부서지는 바케뜨안에 타마린드만의 특제소스와 함께하는 반미를 맛볼 수 있는 베트남 음식점 입니다. 이곳의 반미는 다른집과는 다른 오묘한 맛이 나는데요, 아마도 브라운 빛의 마법의 소스가 맛의 비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외관부터 실내의 인테리어까지 베트남에 와있는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는 집이라 빵집은 아니지만 슬쩍~ 소개 해 봅니다.

 

 

 

 

 

4. BANA1924 (바나1924)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길 14-11

 

미국 스타일의 샌드위치도 소개시켜 드릴께요! 이곳은 미국 남부 스타일의 펍 인데요, 포보이(po`boy)라고 하는 미쿡 뉴올리언즈 스타일의 샌드위치를 판답니다. 바삭한고 탱글한 새우튀김이 샌드위치 안에서 톡톡 터지는 그 맛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여기에 '스팸튀김'을 함께 곁들여 먹으면 일주일치 칼로리를 한번에 섭취 할 수 있답니다! 기름진 음식이 땡기는날 저녁에 들러보셔요~당신은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됩니다.쿄쿄쿄 (펍이라 오후 5시부터 문을 엽니다!)

 

 

 

 

5.투도어즈(two doors)

 서울 마포구 토정로 8-7

 

이곳은 양화진에 위치한 문이 두개인 카페입니다.(그래서 two doors 래요!)  민트벨님이 [커피, 어디서 마실래?]에서도 추천한적이 있는 카페인데요- 이집이 또 샌드위치도 맛있어서 다시한번 추천해 드리려고 해요. 제가 추천하는 샌드위치는 치킨바질페스토 파니니 인데요, 이태리에서온 한국말도 잘하시는 쉐프님이 맛있는 치아바타와 유기농 야채들로 정성스럽게 만들어주는 파니니입니다. 이집 커피도 맛있어서 함께 하시면 정말 좋은 식사가 될거에요!(핏자도 정말정말 맛있습니다!)

 

 

 

 

 

6. 향미(鄕味)

서울 마포구 동교로 260

 

 

이번에 소개하는 샌드위치는 중국식 샌드위치 입니다. 식빵 사이에 다진 새우살을 넣고 바삭하게 튀겨내는 새우샌드위치 인데요, 중국식 이름은 '멘보샤(MianBao(빵)+Xia(새우))'라고 해요. 갓 나온 멘보샤를 한입 와삭~물면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진 식빵과 탱탱한 새우살이 함께 씹히며 고소한 하모니를 이룹니다. 뜨거워서 입안을 델 수 있으니 호호 불어가며 드셔요!

 

 

 

 

스태프 일기를 쓰다보니

왜 살이 쪘을까라는 의문은 저멀리...우주로 날려버려야 겠어요.

아직도 너무 많은 빵집들이 제 리스트에 있거든요..흑흑

 마지막으로, 정재원이 좋아하는 빵!

'식이섬유' 사진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안녕~! 다음에 또 만나요:D

 

 

 

 

 

 

 

Posted by 스톰프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