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보도2015. 7. 21. 09:53

[출처]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50721010012336



클래식계 유망주들, ‘금호 악기 시리즈’ 통해 공연


김봄소리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


아시아투데이 전혜원 기자 = 금호아트홀 기획공연 ‘금호 악기 시리즈’를 통해 클래식 음악계 유망주들이 잇따라 무대에 선다.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와 임지영, 첼리스트 김범준은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이 촉망받는 젊은 연주자들에게 악기를 무상 지원하는 ‘금호악기은행’의 수혜자다. 이달 30일 김봄소리를 시작으로 내달 6일 김범준, 이어 13일 임지영이 차례로 공연한다. 

금호악기은행은 1993년부터 운영된 제도로, 현재 피아니스트 손열음, 바이올리니스트 권혁주 등이 악기를 임대받아 사용하고 있다. 


김봄소리는 2013년 독일 최고 권위의 음악 콩쿠르인 ‘ARD 국제음악콩쿠르’에서 1위 없는 2위에 입상하며 국내외 주목을 받은 연주자다. 이번 공연에서는 슈베르트의 바이올린 소나타 A장조와 바흐의 바이올린 독주를 위한 파르티타 제2번 중 샤콘느, 프랑크의 유일한 바이올린 소나타, 왁스만의 카르멘 환상곡을 연주한다.  

김범준은 파블로 카잘스 첼로 콩쿠르 세미파이널리스트에 오른 연주자로, 슈트라우스의 첼로 소나타, 보터문트의 독주 첼로를 위한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변주곡, 슈베르트 아르페지오네 소나타, 뒤크로의 첼로와 피아노를 위한 앙코르를 연주한다. 

임지영은 지난 5월 세계 3대 음악 콩쿠르 중 하나인 벨기에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바이올린 부문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하며 전세계 클래식 음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슈베르트의 론도 b단조 ‘화려한 론도’와 바이올린 소나타 A장조 ‘듀오’. 브람스의 바이올린 소나타 2번, 제노 후바이의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카르멘 판타지 브릴란테를 들려준다.

Posted by 스톰프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