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소식2016. 1. 4. 18:38

 

 

 

 다가오는 발렌타인's 데이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2016 병신년(丙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들 따뜻한 겨울 보내고 계신지요?

 

 

제야를 맞이한게 어젯밤 같은데

벌써 1월 첫째주가 지나고있어요~

 

 

곧 2월도 금방이겠죠!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 또한 금방이랍니다~

 

 

수 많은 연인들이

발렌타인's 데이를 성스럽게 여기며 기념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죠~

 

 

 

 

 

초콜렛이라던가..?

 

 

 

아님 초콜렛이라던가..

 

초콜렛이라던가 

 

ㅋㅋ

 

 

 

오늘은 !

인간의 역사에 나타난 이래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꾸준히 사랑을 받고있는 초콜렛의 대해서 얘기해 볼까 합니다.

 

 

 

 

[초콜렛..그 요망한 것에 대하여]

 

 

초콜렛은 보통 카카오라는 주 원료를 바탕으로 만들어지는데요.

코코아라고도 불리운답니다. (저는 코코아=카카오 인걸 처음알았네요. 멘붕@.@ㅋ)

 

 

(노랑 Kakao 아니에요~ㅎ Cacao 입니다 ㅎ)

 

 

 

 

아즈텍족 사이에서는 카카오 콩이 화폐로도 사용될 정도로

엄청난 가치를 지닌 열매로 알려져 있기도 한데요.

 

 

 

 

오늘은 그것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콜렛의 효능>

 

 

심장을 건강하게!

 


카카오 버터 지방이 체내에서 올레산으로 변해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준다고 하고 또한 동맥의 염증을 막는 효과가 있어서 

심장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피부를 이쁘게!

 


 

카카오에는 항산화물질이 많이 들어 있어서 

피부 건조를 막고 수분을 오래 유지 시켜준다고 합니다

유럽에서 실시한 실험에 따르면 다크초콜릿을 12주간 먹은 사람의 

피부 건조도가 25%나 감소했다고 합니다. 

또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도 2배 증가했다고하니

진짜 피부에 도움이 되는게 입증이 되었네요.

 

 

집중력 향상 

 

 


카카오는 뇌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기능이 있어서

집중력이 떨어지는 날에는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해소 및 진정효과

 


 

스트레스가 발생하면 코르티솔이 분비되는데 초콜렛을 꾸준히 먹었을 경우

체내의 코르티솔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1개월간 매일 카카오 제품을 먹은 사람은 먹지않은 사람보다 

불안감이 10%감소했다고 하니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효과도 있는것 같네요

 

 

다이어트

 

 


 

카카오 함유도(85%)가 높은 초콜릿의 냄새를 맡은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식욕이 반으로 줄었다고 하네요.

냄새만으로도 식욕억제의 효과가 있다니, 놀랍습니다!

 

 

 

(출처- http://rooka10.tistory.com/81)

 

 

 

이건 뭐 안먹으면 안되는 음식잉가봉가?!

전부 다 좋네요~ㅎㅎ

 

이렇게나 좋은 초콜렛은

항상 먹으면 더 좋긴 하겠지만..

 

 

 

우리가 원하는건 달달함이죠~ㅎ

벌써 해가 바뀌어서 1월입니다.

 

 

다음달 찾아오는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하여

몸에 좋은 초콜렛같은 공연이 마련되어 있어요:)

 

 

 

 

 

발렌타인 콘서트

<클래식에 빠지다 : 세상의 모든 발라드

2016. 2. 14. (Sun) 8PM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예매: SAC , 인터파크 , 스톰프스토어

 

 

 

Posted by 스톰프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