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소식2015. 9. 9. 20:21

 


안녕하세요!!

여러분을 추억 속으로 데려다드릴 DJ 솔 인사드립니다.

지난 시간엔 우리의 감성을 몽글몽글하게 만들어준 

낭만적인 여행과 함께 이사오 사사키의 음악을 함께 감상했는데요,


 

응답하라 밀레니엄 1편 보러가기: http://stompmusic.tistory.com/982

응답하라 밀레니엄 2편 보러가기: http://stompmusic.tistory.com/992

 

 

이번 시간은 DJ솔이 사랑하는 뉴에이지 피아니스트들과 그들의 아름다운 음악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조지 윈스턴 <캐논 변주곡>

 

 

조지 윈스턴을 알게 된 건 전지현, 차태현 주연의 '엽기적인 그녀'에서 전지현의 가녀린 손가락으로 연주한 <캐논 변주곡> 때문이었어요:) 고등학교 때 이 영화를 보고 대학에 가면 꼭 이렇게 고백을 받으리라~ 라고 다짐하며 캐논 변주곡을 연습하던 추억이 떠오르네요. 엽기적인 그녀로 유명세를 치르기 전에도 유명한 조지 윈스턴 뉴에이지 앨범 [december]의 앨범을 cd로 들으면 감성을 키운 코딱지들 많죠? 저는 특히 이 시기에 뉴에이지 음악에 포옥~ 빠져있던 때라 그 여운이 더 짙답니다. 캐논 변주곡 때문에 파헬벨의 <캐논>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었는데요, 그럼 파헬벨의 <캐논>과 조지 윈스턴의 <캐논 변주곡>을 함께 비교하며 감상해 볼까요?

 

 

 

 

 

 

바이준<당신의 사랑이 늘 행복하기를>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윤한과 이소연 커플 뒤로 잔잔히 흐르던 음악을 기억하시나요? 

바로 뉴에이지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바이준'의 <당신의 사랑이 행복하기를>이라는 곡이었는데요, 저는 이 곡을 2000년대 초 미니홈피 배경음악으로 처음 접했어요- 찬바람이 스산하게 옆을 스쳐가는듯한 느낌의 아련한 감성의 멜로디로 DJ솔의 마음을 빼앗아갔답니다. 음원 차트에서 지금도 꾸준히 사랑받는 뉴에이지 아티스트이기도 하죠. 요즘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니 바이준의 음악이 떠오르네요.

 

 

 

 

 

 

이사오 사사키 <Princess of flowers>

 

 

 

 

DJ솔이 사랑하는 뉴에이지 아티스트! 이사오 사사키. 

이사오 사사키의 음악을 듣고 있으면 푸르른 자연에 안겨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 건 저뿐인가요? 사랑에 대한 아픈 기억들로 우리에게 찾아온 <Sky Walker>가 있는 [Missing You]앨범의 <Princess of flowers>는 드넓은 꽃밭을 뛰어다니는 아이들이 눈앞에 그려지는 듯한 곡이기도 합니다. 학창시절, 뉴에이지 음악에 빠져있던 DJ솔에게는 아늑한 교정과 깔깔대는 여고생들의 웃음소리와 함께 이 피아노 선율이 기억되는데요:D 이사오 사사키는 다가오는 10월 4일 LG아트센터에서 추억의 선율들을 연주하며 다시 한번 한국 팬들을 찾아온다고 하니 모두 기대하세요! 

그럼, 이사오 사사키의 연주로 듣는 <Princess of flowers> 함께 감상해 볼까요?

 

 

 

 

 


DJ솔과 함께하는 뉴에이지 아티스트들 모두 마음에 드셨나요?

오늘은 다가오는 10월 4일 LG아트센터에서 열리는 <2015 이사오 사사키 콘서트 - 이터널 선샤인>의

영상으로 마무리 해볼까 합니다.

모두 다음에 만나요!


 


Posted by 스톰프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