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소식2014. 1. 6. 12:31

 

 

 

다다다다닫

나잡아봐랑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하루키의 도서들 중에

<양을 쫓는 모험>이라는 책 기억 나시나요?

 

요고요고요고

 

 

 

쫜~

ㅋㅋㅋ

 

 

양..이라고 하면

순둥순둥 푹신푹신 하양하양

이 떠오르지만

 

But

 

무라카미 하루키의 <양을 쫓는 모험>에 등장하는

별 문양이 새겨진 양은

청춘이라는 과거와 관념 세계를 의미하고 있다고 하네요.

주인공은 그 양을 파괴함으로서 과거에서 벗어나고 현실을 마주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책표지에 그려진 양이

저렇게 시컴시컴 어둡게..

 

멍2

 

우리는 이번 콘서트에서 <양을 쫓는 모험>에서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ㅎㅎ책 속의 배경음악이라 ...)

쇼팽의 발라드를 들여다 볼까 해요~

 

사실 굉장히 주목해야 할 만한 장면은 아니었지만

책 속에서 분명 아주 아이러닉한 장면에

상반되는 이미지로 진중한 쇼팽의 발라드가 사용되었어요

 

마치, 의도한 양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렇다면

쇼팽을 먼저 알아볼실까요?

 

프레드릭 쇼팽

 

 

그는 이렇게나 미남이랍니다

즐거워

 

외모에서 느껴지듯이 감수성이 풍부했던 그는

에튀드를 포함하여 스케르초, 마주르카, 녹턴, 협주곡까지

정말 다양한 장르의 피아노 곡를 작곡하여

아직까지도 수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는 작곡가입니다!

하트2

 

사실 클래식의 입문한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쇼팽의 아름답고 드라마틱한

피아노곡으로 시작하는데요~

 

클래식이 너무 지루하다고만 생각하셨다면

 

편견이 깨지게 되는 이번 포스팅이 되길 바라면서!

 

동영상 갑니다~ ㅎ

 

 

 

 

짐머만의 쇼팽 발라드 1번이에요~

 

사실, 음악에 집중하면 쇼팽의 드라마틱함을 잘 느낄 수 있죠.

무엇보다도 감상적으로 뛰어난 음악이니까요

 

하지만!

 

합체

 

저는

여기서

 

더 쉬운 이해를 통하여

쇼팽의 발라드를 보여드릴려고 해요~

사실 쇼팽의 피아노곡은 여러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주었는데요

 

그 예로 <춘희>의 발레작품<레이디 까멜리아>입니다.

 

 

 

 

 

감동~감동 ㅠ

탱고

슈투트가르트의 히로인 강수진의 모습과 함께..ㅠ

정말이지 너무도 환상적인 장면과 음악이 아닐수 없네요

 

사랑하지만 헤어질 수 밖에 없는

연인의 이야기를 감명깊게 보셨다면!

TV

 

 

이번엔 조금 다른 발라드 1번을 보여드릴께요

바로바로

 

너무나도 유명한

영화 <피아니스트>의 한장면 입니다!

 

배우 애드리안 브로디의 명연기로 주목받았으며

피아니스트 블라디슬로프 스필만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이 영화는

 

2차세계대전 당시 독일장교에게

쇼팽 발라드 1번을 들려준 장면으로 더욱 유명한데요

 

 여기서 감동의 그 장면 함께 보시죠

 

 

 

감동깊은 연주로 목숨을 구한 명장면이지요~

 

이렇게 쇼팽 발라드 1번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 1월 19일 오상진 북콘서트에서는

발라드 3번을 피아니스트 루실 정님께서

연주해주실 계획입니다.

 

과연~

1번과 다른 발라드 3번의 매력은

어떤것이 있을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보여지는 <오상진 북콘서트: 하루키의 순례를 떠난해>에서 확인하세요~

 

그럼, 전 ! 다음테마에서 더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

 

뿅!!

슈퍼맨

 

2014년 1월 19일 오후2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오상진 북콘서트 : 하루키의 순례를 떠난 해>

 

       

♣ 일     :  2014. 1. 19 (일) 2PM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 출     :  오상진, 루실 정

      : R 60,000  S 40,000

♣ 예     : SAC Ticket, 인터파크예스24

 주최 / 문의 : 더 스톰프 02-2658-3546  www.stompmusic.com


 

 

 

 

예매 바로가기 -

SAC TICKET : http://www.sacticket.co.kr/home/play/play_view.jsp?seq=20342

인터파크 : 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S0006289

예스24 : http://ticket.yes24.com/Pages/Perf/Detail/Detail.aspx?IdPerf=16785

Stomp Homepage- http://www.stompmusic.com/

 

 

 

Posted by 스톰프뮤직